사이버펑크 2077 2.02 패치 업데이트


Patch 2.02 for Cyberpunk 2077


업데이트 버전 및 날짜

v2.02 / 2023.10.26


팬텀 리버티 한정

  • 이동 수단 의뢰의 시간 제한을 재조정했습니다.
  • 애니메이션, 조명, 장면, VFX 등에 대한 다양한 요소가 수정되었습니다.
  • 다양한 위치에서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는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제 새 게임으로 시작하여 건너뛰고 팬텀 리버티 진행하기를 했을 때, 완료한 것으로 처리된 퀘스트를 일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일부 상황에서 오토픽서 웹사이트를 통해 쿼드라 스포츠 R-7 "비질랜티"를 구매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도그타운 입구 앞에 바리케이드가 등장하여 플레이어의 진입을 막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사스콰치와의 보스전 이후에 해머를 획득하지 못한 경우, 이제 스타디움 암시장에 있는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이제 건너뛰고 팬텀 리버티 진행하기 옵션을 선택한 다음 게임을 저장했을 때 덱스의 시체가 매립장에 생성됩니다.
  • 이제 건너뛰고 팬텀 리버티 진행하기 옵션을 선택한 다음 게임을 저장했을 때 엘 코요테 코호의 제단에서 재키의 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  • Xbox Series X|S에서 팬텀 리버티 설치와 관련된 오류 메시지 대신 임시 문구로 작성된 팝업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혼돈에 중독되다 - 코드가 담긴 메시지를 받기 전에 보관함에서 물건을 획득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Black Steel In The Hour of Chaos [혼돈의 시간 속 검은 강철] - 송버드가 남긴 흔적을 따라가지 않아 퀘스트에 실패했는데도 특정 상황에서는 퀘스트가 활성화된 상태로 계속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Firestarter [불씨] - 핸슨의 시체에서 획득한 스타디움 보안 데이터 샤드를 분해하면 퀘스트 진행이 막히므로, 이제 해당 데이터 샤드를 분해할 수 없게 했습니다.
  • Firestarter [불씨] - 이제 송버드를 돕기로 선택한 후에 대머리 독수리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의뢰: 구원으로 가는 길 - Firestarter [불씨] 퀘스트 초반에 스타디움의 무기 공장으로 향하는 문을 실수로 열게 되면, 나중에 의뢰 진행에 방해가 되고 플레이어가 문 뒤에 갇힐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아름다운 미래, 밝은 내일 - 헤비 하츠에서 나온 이후에도 "헤비 하츠를 떠나십시오" 목표에 완료 표시가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I've Seen That Face Before [익숙한 표정] - 조망 지점에 도착했는데도 "조망 지점으로 가십시오" 목표에 완료 표시가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Moving Heat [움직이는 열기] - 차량이 생성되지 않아서 차량에 탑승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Moving Heat [움직이는 열기] - 차를 타고 지역을 떠난 이후에도 "차를 타고 떠나십시오" 목표가 계속 남아서 진행할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Run This Town [타운의 주인] - You Know My Name [내 이름은 알겠지] 마지막에 로비에서 전투를 시작했을 때, 셔터가 닫혀 있어서 블랙 사파이어에 들어갈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Run This Town [타운의 주인] - 엘리베이터가 작동하지 않아 헤비 하츠에 있는 미스터 핸즈를 만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Run This Town [타운의 주인] - 아귈라의 각인을 해제한 후에도 캐릭터 메뉴와 빠른 이동이 불가한 채로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Run This Town [타운의 주인] - 퀘스트를 계속하려면 의뢰: 헤비 애비 하츠를 완료해야 하는데, 일지에는 의뢰: 정글의 스파이를 완료해야 한다고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Somewhat Damaged [약간의 손상] - 단말기 시에라 근처의 특정 지점에서 플레이어가 무기를 발사하면 복도 추격 장면 때까지 케르베로스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Somewhat Damaged [약간의 손상] - 관찰실에 갇혀 있을 때 문에 있는 특성 체크를 제거했으며, 목표를 진행하려면 케르베로스에게 들키지 말아야 한다는 걸 더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목표를 조정했습니다.
  • Spider and the Fly [거미와 파리] - 키메라와의 보스전이 시작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The Damned [저주받은 자들] - 모스에서 만남이 있은 후, 퀘스트 목표가 사라져 진행을 방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The Killing Moon [죽음의 달] - 스페이스포트로 운전해 가는 도중에 경찰의 지명수배를 받을 수 있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Things Done Changed [변한 것들] - 간호사를 호출한 후에 화면이 까맣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내일은 알 수 없는 것 - Heroes [영웅]을 완료하면 미스티에게 타로 카드에 대해 질문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새로운 사람, 똑같은 실수- 2.01 버전에서도 일부 플레이어에게 빌의 핫도그 가판대로 가는 문이 닫혀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퀘스트 & 오픈 월드

  • 쿼드라 타입-66 "윙게이트"를 구매했는데도 이동 수단 호출 메뉴에 해당 차량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제 액트 1을 완료하기 전에 트라우마 드라마 보상을 받을 때 조니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.
  • 이제 Red Prophet [붉은 예언자] 퀘스트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V의 컴퓨터에서 트라우마 팀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.
  • Beat on the Brat: Arroyo [버르장머리 고쳐 주기: 아로요] - 마이크로 발전기 사이버웨어를 장착한 상태에서 벅을 때리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의뢰: 네 아내를 데리고 있다 - 퀘스트 지역에 접근한 후에 의뢰가 시작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Life During Wartime [전쟁 같은 삶] - V가 먼저 오토바이에 탑승하면 팬앰이 오토바이에 탑승하지 않고 주유소로 이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Path of Glory [영광의 길] - 이제 V가 델라메인 AV에 탑승한 후 사망하게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  • Fast and Furious [분노의 질주] - 레이스 도중에 이동 수단에서 사격을 할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게임 플레이

  •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일부 무기의 능력치를 다시 조정했습니다.
  • 말로리안 암즈 3516의 성능을 상향했습니다. 스태미나가 낮아도 쉽게 반동을 다룰 수 있으며,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.
  • 이제 신화 무기의 제작 사양서가 아이템을 제작한 후에 사라집니다.
  • 모노와이어의 툴팁에 누락되었던 능력치가 추가되었습니다.
  • 잡동사니 아이템을 복제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제 총알이 유리를 뚫고 나와서 맞을 때도 제대로 피해를 줍니다.
  • 게임 초반에 티어 5 스킬 샤드를 쉽게 획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 해당하는 가격도 조정되었습니다.
  • 떠날 수 없는 구역의 가장자리에 서 있는 적에게는 미끼 퀵핵이 비활성됩니다.
  • 데이터 재활용 특전이 램 감소 특전을 고려하지 않고 기본 램 소모량을 복구하는 바람에 실제 소모된 양보다 더 많은 램을 복구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보행 중이던 군중 NPC가 특정 상황에서 이동 수단 사이로 끼어들어 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여러 퀘스트에서 엘리베이터가 움직이기 시작한 후에 저장이나 불러오기를 수행하면 엘리베이터가 잘못된 층에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팔 사이버웨어를 설치하거나 제거한 후에 1인칭 시점에서 V의 손 모양이 올바르게 변경되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제 노숙자에게 돈을 기부해도 NCPD 지명수배 단계가 낮아지지 않습니다.

PC 한정

  • 기본 그래픽 설정을 선택하면, 이제 사용자의 하드웨어와 최신 시스템 권장 사양에 따라 적절하게 구성된 퀵 프리셋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게임을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하는 도중에 오래된 모드나 손상된 파일로 인해 불일치 또는 손상된 스크립트를 감지하는 기술을 도입했습니다. 이제 충돌이 발생하는 대신, 오류를 설명하는 메시지를 표시하면서 게임이 종료됩니다.

콘솔 한정

  • 저장 데이터의 최대 크기를 늘리지 않고 sav.dat 내부 버퍼 크기를 15MiB로 늘렸습니다.
  • 데이터가 유효한지 확인될 때까지 저장 데이터를 덮어쓰지 않도록 저장 프로세스를 리팩토링했습니다. 이로 인해 저장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 손상된 저장 데이터가 생상되는 현상을 방지합니다.

기타

  • 다양한 최적화와 성능 개선, 충돌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.
  • 2.0 이전 버전의 저장 파일을 2.01 버전에서 불러온 후, 조건을 달성하지 않았는데도 일부 도전과제나 트로피가 잠금 해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 단, 이미 잠금 해제된 도전과제나 트로피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.
  • 특성 상황에서 플레이어의 이동 수단을 스캔하거나 개인 링크에 연결할 때 "완료"라는 메시지 대신 "경고 - 감지됨"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The Big Sleep [기나긴 꿈]의 매립장에서 기어 나올 때 가끔 쓰레기가 깜박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조니의 글리치 효과가 잘못 정렬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폭발물이나 새비지 슬링 능력의 영향을 받을 때 NPC가 뻗은 상태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아파트 임대에 관한 지도 툴팁과 상호작용 메시지에 가격이 실제의 두 배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콘솔에서 제한된 최대 크기보다 큰 저장 데이터를 크로스 진행도에 업로드하지 못하도록 하여 이러한 저장 데이터를 가져올 때 발생하는 충돌과 문제를 방지했습니다.
  • 독일어, 중국어 간체, 일본어의 오디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음성을 리마스터링했습니다.
  • 게임을 2.01로 업데이트한 후에 사이버웨어가 티어 1로 다운그레이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  • 스킬 진행도 패시브들을 수정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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